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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복인 댓글 조회 1회 작성일 24-12-29 17:57본문
�����������߽��ϱ�? 한국의 65세 이상 노인의 교통사고 사망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 수준으로 조사됐다. 노인 자살률은 과거보다 크게 줄었지만 여전히 OECD 1위 수준이다. 노인 자살자 수가 교통사고 사망자보다 2.6배 이상 많았다.정지범 울산과학기술원 교수는 통계청 통계개발원이 26일 발간한 ‘KOSTAT 통계플러스’ 2024년 겨울호에 ‘고령화사회 속 숨겨진 위기, 고령자 안전사고’ 기고를 게재했다. 이 자료를 보면 2021년 기준 한국의 65세 이상 고령자 인구 10만명당 교통사고 사망률은 15.1명으로, OECD 평균(6.8명)보다 2배 이상 높다. 한국보다 고령자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은 곳은 OECD 회원국 중 콜롬비아뿐이었다.지난해 고령자 교통사고 사망자는 1240명으로 전체 고령자 사망의 48.6%에 달했다. 고령자 교통사고 사망 유형을 보면 보행자 사고가 44.4%로 가장 많았고, 이륜차(15.6%), 승용차(13.9%) 순으로 나타났다....
2031년 신백양터널 완공 후 다시 유료화부산시와 부산시설공단은 백양터널 민자사업자 관리운영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2025년 1월10일부터 통행료를 무료화한다고 24일 밝혔다.이에 따라 경차, 소형차, 대형사 상관없이 모든 차량이 무료로 통행하게 된다.백양터널 구조물 안전관리는 부산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 일상 유지 관리는 부산시설공단에서 각각 맡는다.왕복 7차로로 확장되는 신백양터널이 완공되는 2031년 이후에는 관리 운영권을 민간사업자가 맡게 되며 향후 체결될 신백양터널 실시협약에 따라 통행료가 다시 부과된다.백양터널은 부산진구 당감동과 사상구 모라동을 연결하는 길이 2.44㎞, 왕복 4차로의 쌍굴식 터널이다. 민자유치를 통해 1993년 착공, 1998년 준공했다. 2000년 1월부터 25년간 통행료를 징수했다.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백양터널 무료화로 부산시의 교통 정책에 중요한 전환점 제공으로 시민들에게 큰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며 “...
경기 평택시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 인근을 달리던 유조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쓰러지며 불이났다. 이 사고로 유조차 운전자가 숨졌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23일 오후 9시51분쯤 평택시 포승읍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 인근에서 목포 방향으로 향하던 유조차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신고를 접수받은 소방은 오후 10시 대응 1단계를 발령한 뒤 진화에 나섰다. 이어 오후 10시22분 대응 2단계로 격상해 진화에 나선 뒤 오후 11시 49분 큰 불길을 잡았다. 불은 11시 54분쯤 모두 꺼졌다. 운전자는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화재는 유조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넘어지는 과정에서 기름이 유출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유조차에는 등유 3만 리터가 실려있던 것으로 알려졌다.사고 여파로 서해안선 서평택IC에서 서평택JCT 양방향 모두 통제됐다. 현재 하행선은 1개 차선 통행이 재개된 상태다. 상행선은 연기로 인한 시야 불량으로 통제 중이다...
2031년 신백양터널 완공 후 다시 유료화부산시와 부산시설공단은 백양터널 민자사업자 관리운영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2025년 1월10일부터 통행료를 무료화한다고 24일 밝혔다.이에 따라 경차, 소형차, 대형사 상관없이 모든 차량이 무료로 통행하게 된다.백양터널 구조물 안전관리는 부산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 일상 유지 관리는 부산시설공단에서 각각 맡는다.왕복 7차로로 확장되는 신백양터널이 완공되는 2031년 이후에는 관리 운영권을 민간사업자가 맡게 되며 향후 체결될 신백양터널 실시협약에 따라 통행료가 다시 부과된다.백양터널은 부산진구 당감동과 사상구 모라동을 연결하는 길이 2.44㎞, 왕복 4차로의 쌍굴식 터널이다. 민자유치를 통해 1993년 착공, 1998년 준공했다. 2000년 1월부터 25년간 통행료를 징수했다.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백양터널 무료화로 부산시의 교통 정책에 중요한 전환점 제공으로 시민들에게 큰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며 “...
경기 평택시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 인근을 달리던 유조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쓰러지며 불이났다. 이 사고로 유조차 운전자가 숨졌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23일 오후 9시51분쯤 평택시 포승읍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 인근에서 목포 방향으로 향하던 유조차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신고를 접수받은 소방은 오후 10시 대응 1단계를 발령한 뒤 진화에 나섰다. 이어 오후 10시22분 대응 2단계로 격상해 진화에 나선 뒤 오후 11시 49분 큰 불길을 잡았다. 불은 11시 54분쯤 모두 꺼졌다. 운전자는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화재는 유조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넘어지는 과정에서 기름이 유출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유조차에는 등유 3만 리터가 실려있던 것으로 알려졌다.사고 여파로 서해안선 서평택IC에서 서평택JCT 양방향 모두 통제됐다. 현재 하행선은 1개 차선 통행이 재개된 상태다. 상행선은 연기로 인한 시야 불량으로 통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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